청년도약계좌 가입 방법 3가지 및 조건 | 청년 도약 계좌 언제 |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 신청 홈페이지

청년도약계좌 가입 방법 3가지 및 조건 | 청년 도약 계좌 언제 |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 신청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0년 만기로 1억원 종잣돈을 마련할 수 있게 해주겠다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공약으로 내건 ‘청년도약계좌’ 도입 여부에 청년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은 연 소득 3600만원 이하로 가입대상이 제한되는 반면 청년도약계좌는 청년 누구나 가입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와 더불어 경기 여성 취업 지원금 신청 방법 에 관한 글을 통해 미취업 여성 지원 서비스를 통해 지원받으 실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란

청년도약계좌 가입
청년도약계좌 가입

청년도약계좌는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만 19~34세 청년이 매달 70만원 한도 내에서 일정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월 최대 40만원씩을 더 보태 10년 만기(연 3.5% 복리 적용)로 1억원을 만들어주는 상품입니다.

소득이 적을수록 정부 지원금이 더 많이 적용되는 구조이지요. 가입자는 주식형·채권형·예금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2년 가족돌봄휴가 지원금 신청 방법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청년도약계좌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지원 내용

청년도약계좌 가입

연 소득 2400만원 이하의 경우 월 납입액은 최대 30만원으로 제한되고, 정부로부터 월 최대 4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연 소득 2400만원에서 3600만원은 납입 한도가 50만원까지 확대되고, 정부지원금은 월 최대 20만원으로 줄어듭니다.

연 소득 3600만원에서 4800만원의 경우 가입자가 최대 60만원을 납입할 수 있고 최대 10만원의 정부지원금을 받습니다.

연 소득이 4800만원을 넘으면 정부지원금 대신 비과세 및 소득공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만약 가입 기간에 소득이 오를 경우 자동으로 다른 구간의 혜택이 적용됩니다.

특별 고용 촉진 장려금 신청방법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지원 내용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 방법 3가지 및 조건

청년도약계좌 가입

가입조건

  1. 가입대상 : 만 19세 ~ 34세 청년  
  2. 근로 및 사업 소득이 있는 청년

가입 방법 3가지

  1. 주식형
  2. 채권형
  3. 예금형

2022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도 함께 참고하여 봐주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 방법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 도약 계좌 언제

10년 만기로 1억원 종잣돈을 마련할 수 있게 해주겠다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공약으로 내건 ‘청년도약계좌’ 도입 여부에 청년들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윤석열 당선인 캠프 측은 기존 청년희망적금 가입자도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탈 수 있는 길을 마련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국민의힘 공약집에는 청년도약계좌는 재정으로 지원하는 유사 제도와의 중복 가입은 불가능하다고 명시돼 있습니다. 따라서 윤 당선인 측은 청년희망적금 가입자의 경우 예외적으로 갈아타기 혜택을 주는 방안을 검토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새롭게 선출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인수위를 조직하고 당선인의 공약 기반 위에서 새 국정 과제들을 해결해나가고 있는 만큼 빠른 시일 안에 시행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 청년도약계좌 언제에 대해 더 자세하게 알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및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청년도약계좌는 소득이 낮을수록, 저축액이 많을수록 정부 혜택은 커집니다. 청년도약계좌의 지원 기간은 10년이며, 지원 금액은 최대 5754만원에 이릅니다. 2년간 최대 45만6000원(비과세 혜택 포함)을 주는 청년희망적금과 비교하면 125배 많습니다.

그러나 윤 당선인 공약집에 따르면 청년도약계좌는 “재정으로 지원하는 유사제도와의 중복 가입·지원을 방지한다”고 명시했습니다.

이미 청년희망적금에 가입한 290만명(이달 4일 기준)은 청년도약계좌에 추가 가입이 어렵다는 얘기인데요.

예산 마련도 걸림돌입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지난해 7월 기준 20~34세 취업자는 약 630만명입니다.

이들이 청년도약계좌를 신청해 매달 최소 10만원의 지원금을 받는다면 1년에 7조5600억원의 예산이 소요되게 되며 이는 올해 국가 전체 예산(607조원)의 1.24%에 해당합니다.

논란이 있지만 혜택이 큰 만큼 청년들의 관심 또한 뜨거운데요, 아직 신청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발표된 바는 없습니다. 신청방법이 발표되는 대로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 방법 3가지 및 조건 | 청년 도약 계좌 언제 | 청년도약계좌 신청 방법 | 신청 홈페이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는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만 19~34세 청년이 매달 70만원 한도 내에서 일정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월 최대 40만원씩을 더 보태 10년 만기(연 3.5% 복리 적용)로 1억원을 만들어주는 상품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조해주세요.

청년도약계좌 가입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청년도약계좌는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만 19~34세 청년이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가입 방법은 본문을 참조해주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