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의 국립공원 19곳

국립공원은 지구에서 가장 다양한 생태계, 마법 같은 풍경, 놀라운 야생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가장 깊은 계곡에서 가장 높은 봉우리와 그 사이의 모든 것에 이르기까지 이 매혹적인 자연 보호 구역을 탐험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트레킹, 산악 자전거 타기, 암벽 등반, 카약 타기 등 선택은 당신의 몫입니다.

파타고니아의 빙하 봉우리를 하이킹하거나 코스타리카에서 세 발가락 나무늘보를 찾고 싶거나 희귀한 코모도 드래곤을 찾아 인도네시아를 탐험하고 싶으시다면 국립공원 모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란탐보어 국립공원

Ranthambore 국립 공원은 인도에서 가장 크고 가장 잘 알려진 공원 중 하나입니다. 라자스탄 남동부의 사와이 마도푸르(Sawai Madhopur) 지구에 위치한 이 국립공원은 왕실 벵골 호랑이로 유명합니다. 자연 서식지에서 이 큰 고양이를 볼 수 있는 지역의 유일한 공원 중 하나입니다. 가장 좋은 관찰은 11월에서 5월 사이입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볼 수 있는 것은 호랑이뿐만이 아닙니다. 인도 표범, 나무늘보 곰, 줄무늬 하이에나 및 기타 흥미로운 야생 동물도 공원에 있습니다. 야생 동물을 관찰하지 않을 때는 정글이 내려다보이는 유서 깊은 요새를 포함하여 공원 곳곳에 고대 유적이 흩어져 있습니다. 나무 꼭대기보다 높은 유리한 지점에서 독수리와 독수리를 눈높이에서 볼 수 있습니다.

바트나요쿨 국립공원

바트나요쿨 국립공원(Vatnajokull National Park)은 아이슬란드의 3대 국립공원 중 하나로, 장관을 이루는 빙하, 인상적인 폭포, 깊은 계곡, 여전히 활화산이 특징입니다.

북극 밖에서 두 번째로 큰 빙하인 장엄한 Vatnajokull 빙하가 국경 안에 있습니다. 사실, 이 나라의 남서쪽과 북쪽에 있는 두 개의 이전 국립공원을 둘러싸고 있는 이곳은 유럽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입니다.

연중무휴로 공원을 둘러볼 수 있으며, 무료 화장실, 무료 주차장, 유료 인터넷 등 훌륭한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원을 탐험하는 방법은 다양하므로 어떻게 하느냐는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가이드 트레킹, 아이스 워크, 가이드 스키 여행, 빙벽 등반, 스노모빌, 지프 사파리, 주변 호수의 빙산 사이를 항해하는 항해 여행도 있습니다.

마누엘 안토니오 국립공원

코스타리카는 뛰어난 야생동물로 유명하며 마누엘 안토니오 국립공원은 최고 중 하나입니다. 퀘포스 남쪽에 위치한 이곳은 코스타리카에서 가장 작은 공원이지만 가장 인기 있는 공원 중 하나입니다. 사실 너무 인기가 있어서 당국은 자연 환경이 회복될 시간을 주기 위해 월요일에 관광객을 방문하는 것을 제한해야 했습니다.

다른 요일에 방문하는 경우 공원에 인원이 제한되어 있고 매우 혼잡하기 때문에 일찍 가십시오. 정글을 가로질러 펼쳐져 있고 4개의 하이킹 코스와 일련의 해변을 포함하는 국립 공원은 영장류 관찰로 유명합니다. 나무늘보, 다람쥐원숭이, 흰얼굴원숭이를 조심하세요.

에토샤 국립공원

나미비아에서 두 번째로 큰 사냥감 보호 구역인 Etosha 국립공원은 ‘Great White Place’를 의미합니다. 이것은 특히 물이 부족한 겨울에 동물을 관찰하는 인기 있는 장소인 국경 안에 있는 유명한 Etosha 소금 냄비를 나타냅니다. Etosha에서는 동물 관찰이 흔하고 흥미진진합니다. 코뿔소, 사자, 코끼리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빅 파이브 3종과 기린, 얼룩말, 보석박쥐, 누우, 스프링복과 같은 다양한 평원 게임을 볼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자가 운전이나 가이드 투어로 돌아다닐 수 있지만, 명백한 이유로 지정된 캠프를 제외하고는 차량 밖으로 나갈 수 없습니다.

주자이거우 국립공원

구채구 국립공원(구채계곡이라고도 함)은 중국 중부의 쓰촨성에 있는 아름다운 자연 보호 구역입니다. 공원 내에서 발견된 9개의 고대 티베트 마을의 이름을 따서 ‘아홉 마을의 계곡’이라고 명명되었습니다. 자이언트 판다와 쓰촨 황금 들창코 원숭이로 유명하지만 공원에서 목격하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다층 폭포, 인상적인 카르스트 산맥, 파란색, 청록색 및 녹색의 모든 음영을 빛나는 수백 개의 생생한 호수를 방문합니다. 제이드 풀(Jade Pool)이라고도 알려진 파이브 컬러 풀(Five Color Pool)을 놓치지 마세요.

주자이거우에서 가장 크고 깊은 Long Lake는 가장 포토제닉한 곳 중 하나입니다. 눈 덮인 봉우리와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사진을 찍기 위해 만들어진 것 같다.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

토레스 델 파이네 국립공원은 칠레의 놀라운 파타고니아 지역에 있습니다. 가파른 눈 덮인 산, 청록색 고산 호수, 얼음 빙하로 둘러싸인 이곳은 진정으로 눈이 아픈 광경입니다. 공원의 주요 아이콘인 3개의 화강암 ‘Towers of Paine’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Torres del Paine은 대담한 등산객, 카약 및 산악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에게 매력적인 곳입니다.

선택할 수 있는 여러 하이킹 코스가 있습니다. W 서킷은 시작하기에 가장 좋은 트레킹이며 완료하는 데 약 4~5일이 소요됩니다. 당신이 용감하다고 느낀다면, 더 긴 O 서킷은 훨씬 더 어려울 것이며 총 6-10일이 소요될 것입니다. 또는 Gray Glacier로 카약을 타고 여유롭게 여행하며 휴식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놀라운 경험입니다!

플리트비체 국립공원

크로아티아의 특별한 플리트비체 국립공원에는 유럽에서 가장 아름다운 명소가 있습니다. 공원 내에는 총 16개의 엇갈린 호수와 숲이 있으며, 12개의 상부 호수와 4개의 하부 호수의 2개 섹션에 걸쳐 펼쳐져 있습니다. 태양의 각도와 물 속의 미네랄에 따라 호수는 파란색에서 녹색으로 그리고 그 사이의 모든 것이 바뀝니다.

호수와 숲 속 하이킹 코스를 따라 시간을 내십시오. 유럽 ​​불곰, 늑대, 야생 고양이, 카퍼카일리와 같은 야생 동물을 주시하세요. 케이퍼카일리(capercaillie)로 알려진 크고 특이한 사냥감 새를 포함하여 공원에 기록된 126종 이상의 새와 함께 조류 관찰자들은 이곳 낙원에 있을 것입니다.

괴레메 국립공원

터키 중부의 카파도키아(Cappadocia)에 있는 극적인 암석으로 이루어진 오지의 다채로운 풍경인 괴레메 국립공원(Goreme National Park)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수천 년의 물과 바람의 침식으로 형성된 풍경은 인상적인 암석 탑에서 요정 굴뚝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포함합니다.

인간은 지하 터널과 마을을 연결하는 네트워크를 만들기 시작한 4세기부터 계곡에 살았습니다. 이들은 아랍 침략자들로부터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지하에 숨겨져 있었습니다. 오늘날, 여전히 살아 있는 이 지하 커뮤니티를 탐험하는 것은 매우 놀라운 일입니다. 그들은 심지어 예배당, 창고, 바위에 새겨진 비밀 주택을 포함합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

요세미티는 미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국립공원 중 하나이며 그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정말 비범합니다! 캘리포니아의 시에라 네바다 산맥에 위치한 요세미티는 화강암 절벽 꼭대기, 계단식 폭포, 풍부한 호수, 졸졸 흐르는 개울, 지구상에서 가장 큰 나무인 거대한 세쿼이아 숲의 잊을 수 없는 풍경을 자랑합니다. 마법 같은 풍경 속에 자리 잡은 1,200km가 넘는 하이킹 코스는 모든 수준의 피트니스에 적합합니다.

어떤 경로를 선택하든 결국에는 Glacier Point로 향하여 Yosemite Valley의 뛰어난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하이킹을 하고 싶지 않다면 이곳에서 승마, 암벽 등반, 스키, 골프를 즐길 수도 있습니다. 300종의 척추 동물은 말할 것도 없고 그 중 85종이 이 지역에 서식하는 포유류입니다. 열렬한 조류 관찰자를 위한 150종 이상의 새와 함께 쌍안경을 잊고 싶지 않을 것입니다!

카카두 국립공원

카카두 국립공원(Kakadu National Park)은 호주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입니다. 너무 방대하여 제대로 보려면 최소 일주일이 필요할 것입니다. 자연을 기반으로 한 활동과 매혹적인 원주민 문화에 흠뻑 빠져들 수 있는 환상적인 장소입니다. 해안 습지, 삼림 지대, 황야에는 호주 전체 포유류의 거의 5분의 1을 포함하여 발견할 수 있는 뛰어난 야생 동물이 풍부합니다!

낚시 애호가는 바라문디 낚시를 즐길 수 있고, 조류 관찰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수백만 마리의 새들이 공원을 집으로 부르는 것과 함께 자신의 성냥을 만날 수 있습니다. 수백 년, 심지어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Ubirr 및 Nourlangie Rock과 같은 공원의 원주민 암석 예술 유적지를 시간을 내서 탐험해 보세요.

카나이마 국립공원

베네수엘라의 Gran Sabana 지역에 있는 Angel Falls의 관문을 형성하는 Canaima 국립공원은 세계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 중 하나입니다. 탁상용 산, 폭포, 풀이 무성한 사바나로 유명한 이곳은 대륙에서 가장 인기 있는 하이킹 목적지 중 하나입니다.

많은 방문객들이 엔젤 폭포 기슭으로의 인기 있는 2박 3일 하이킹과 카누 여행을 하기 위해 이곳을 찾습니다. 가는 길에 볼 것이 너무 많습니다. 발가락이 세 개 달린 나무늘보, 독화살 개구리, 퓨마, 카피바라, 공원에 있는 수백 종의 난초가 있습니다.

아니면 공원의 다른 지역인 몬테 로라이마(Monte Roraima)로 향하여 파라이테푸이(Paraitepuy) 마을에서 4~8일 간의 더 긴 트레킹을 해보세요. 산 정상은 베네수엘라, 브라질, 가이아나 국경에 있습니다!

코모도 국립공원

인도네시아의 코모도 국립공원은 코모도, 린카, 파다르라는 세 개의 주요 섬과 일련의 작은 섬을 포함합니다. 이름에서 이미 짐작할 수 있듯이 이 공원은 세계에서 가장 큰 살아있는 도마뱀인 코모도 도마뱀의 개체수로 유명합니다. 크기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길이는 최대 3미터, 무게는 70킬로그램이 넘습니다!

그러나 여기에서 야생마, 물소, 긴꼬리원숭이, 동티모르 사슴, 야자사향고양이, 멧돼지를 볼 수도 있습니다. 앞바다에 있는 이 공원은 260종 이상의 산호와 스펀지, 갑각류, 경골어류의 만화경이 ​​있는 세계에서 가장 풍부한 해양 서식지를 포함합니다.

쥐가오리, 바다거북, 상어 관찰은 다이버와 스노클링에게 흔한 일이지만 해안이나 카약 또는 SUP에서 돌고래와 고래를 볼 수도 있습니다. PADI가 있다면 피그미 해마 다이브 사이트를 놓치지 마세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크루거 국립공원

크루거 국립공원(Kruger National Park)은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대표 공원이며 자연 서식지에서 빅 파이브를 발견할 수 있는 장엄한 장소입니다. 표범, 사자, 코끼리, 코뿔소, 물소를 모두 이곳에서 볼 수 있습니다. 모잠비크와 짐바브웨에 접해 있는 이 공원은 14개의 서로 다른 생태 구역을 포함하고 있으며, 각 생태 구역은 다양한 야생 동물의 서식지를 제공합니다.

Kruger의 가장 좋은 점은 원하지 않는 경우 가이드 투어에 참여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자가 운전 및 야간 운전에 적합하며, 차량의 안전을 감히 떠나는 사람들을 위해 하이킹 코스도 있습니다. 공원의 남쪽 부분에 있는 Sabie 및 Crocodile 강 유역은 야생 동물을 관찰하기에 좋은 장소이며, 북쪽 영역은 조류 관찰에 완벽합니다.

복원된 철기 시대 마을인 마소리니(Masorini)는 공원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이며 일반 가이드 투어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

피오르드랜드 국립공원은 뉴질랜드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이자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 중 하나입니다. 인상적인 일련의 빙하 끝 피요르드가 있는 곳이지만 주요 하이라이트는 의심할 여지 없이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목적지 중 하나이자 공원에서 도로로 갈 수 있는 유일한 피요르드인 밀포드 사운드입니다.

퀸즐랜드에서 차로 4시간이 넘는 거리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밀포드 사운드는 여전히 매년 백만 명에 가까운 방문객이 방문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것을 고려할 때 더 아름다운 곳의 이름을 짓는 것은 어렵습니다. 황홀한 산, 거센 폭포, 장관을 이루는 야생 동물, 완전한 고립으로 인해 밀포드 사운드는 지구상의 어느 곳과도 다릅니다.

날지 못하는 타카헤 새와 날지 못하는 카카포 앵무새가 피오르드랜드에서 발견되었습니다. 공원 방문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테아나우 호수(Lake Te Anau)와 수백 마리의 반딧불이가 비추는 매혹적인 지하 석회암 동굴 네트워크인 테아나우 동굴(Te Anau Caves)을 유람하는 것입니다.

이과수 국립공원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의 국경에 위치한 이과수 국립공원은 지구상에서 가장 유명한 자연 명소 중 하나인 이과수 폭포의 고향입니다. ‘위대한 물’을 의미하는 이름으로 이 거대하고 우레 같은 일련의 반원형 폭포가 양국으로 쏟아져 들어옵니다.

그러나 공원에는 단순히 아름다운 폭포보다 더 많은 것이 있습니다. 이과수에는 2,000종의 식물과 400종의 새가 서식하는 대서양 숲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공원을 도보로 탐험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오셀롯과 재규어, 고함원숭이, 거대한 개미핥기, 희귀한 주둥이가 넓은 카이만과 같은 야생 고양이를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밴프 국립공원

캐나다 앨버타 로키 산맥에 자리 잡은 밴프 국립공원은 지구상에서 가장 경치 좋은 곳 중 하나입니다. 눈 덮인 산봉우리와 숲이 우거진 슬로프 안에 자리 잡은 밴프와 레이크 루이스라는 두 개의 고산 마을이 공원의 훌륭한 기반이 됩니다.

이 두 문명 지역을 제외하고 공원의 나머지 부분은 거의 손대지 않았으며 야생 동물을 방해받지 않고 관찰할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큰뿔양, 무스, 퓨마, 늑대, 흑곰 또는 회색곰이 산을 집이라고 부릅니다. 곤돌라를 타고 산을 올라 뛰어난 전망을 감상하거나, 레이크 루이스 주변에서 스키를 타거나,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고산 초원 중 하나인 선샤인 메도우(Sunshine Meadows)까지 하이킹을 해보세요.

과시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면 이 눈 덮인 산의 경치를 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화려한 록키 마운티니어(Rocky Mountaineer) 철도를 타는 것입니다.

갈라파고스 국립공원

에콰도르 연안에 위치한 갈라파고스 국립공원은 지구상에서 가장 생물학적으로 다양한 곳 중 하나입니다. 1959년에 설립된 에콰도르에서 가장 오래된 공원입니다. 갈라파고스 섬 군도의 97%를 덮고 있으며 나머지 3%는 사람이 거주하는 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공원에는 완전히 독특한 생태계가 있습니다. 지구상의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는 동물, 식물, 물고기가 있습니다. 북반구에서 펭귄이 존재하는 유일한 곳이며 사람보다 이구아나가 훨씬 더 많습니다.

갈라파고스에는 자체 종의 거북이, 펭귄, 도마뱀이 있습니다. 그러나 보호되는 것은 육지의 야생 동물만이 아닙니다. 연안의 바다도 갈라파고스 해양 보호 구역에 의해 보호되며 갈라파고스 녹색 바다 거북, 갈라파고스 바다 사자, 갈라파고스 바다 이구아나와 같은 독특한 해양 생물을 포함합니다. 육지와 해외 모두에서 공원을 탐험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섬 주변을 크루즈하는 것이지만 현금을 꺼낼 준비를 하십시오.

옐로스톤 국립공원

올드 페이스풀(Old Faithful)과 같은 수백 개의 무더운 간헐천과 수천 개의 진흙 항아리와 온천으로 뒤덮인 옐로스톤 국립공원은 이상하게도 다른 세상처럼 보입니다. 지금까지 발견된 가장 큰 슈퍼 화산에 위치한 이 화산은 전 세계 어디에서도 볼 수 없습니다.

1872년에 설립된 세계 최초의 국립공원으로 공원의 매혹적인 야생 동물과 놀라운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레이터 옐로스톤 생태계의 일부인 이 공원은 야생동물 관찰의 천국입니다. 여기에는 회색 늑대, 흑곰, 회색 곰이 있습니다.

세렝게티 국립공원

탄자니아 북부에 위치하고 케냐의 마사이 마라(Maasai Mara)로 넘쳐나는 세렝게티(Serengeti)는 ‘끝없는 평원’을 의미하며 지구상에서 가장 흥미로운 야생동물 관찰 핫스팟 중 하나입니다. 수백만 마리의 누우, 얼룩말, 가젤이 물과 신선한 풀을 찾아 케냐의 마사이 마라(Maasai Mara)로 이동하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연간 이동으로 가장 유명합니다.

이 모든 평원 게임에는 포식자가 있으므로 사파리에 있는 동안 살인을 목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세렝게티는 위대한 이주 기간 동안 방문하기 좋은 곳일 뿐만 아니라 일년 내내 제공할 수 있는 것이 훨씬 더 많으며 인파가 없으면 더욱 좋습니다. 일생에 한 번뿐인 글램핑 경험에 빠지고 황금빛 평원의 최고의 전망을 위해 열기구 사파리를 타십시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