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놀라운 고대 유적 25곳

세계는 무너져가는 도시에서부터 시간의 시험을 견뎌낸 사원에 이르기까지 매혹적인 고대 유적이 넘쳐나는 곳입니다.

이러한 고대 사회의 대부분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혁신적이고 진보적이었습니다. 그들의 세심한 도시 계획과 놀라운 엔지니어링 기술을 살펴보십시오. 그 중 일부는 아직 완전히 이해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 선사 시대 사람들에게서 배울 수 있는 것이 너무 많지만 가장 매혹적인 부분은 아마도 우리가 모르는 것입니다. 가장 매혹적인 고대 유적 중 일부는 천년의 신비로 가득차 있어 가장 호기심 많은 사람도 당황하게 만들 것입니다

아유타야

1350년경에 설립된 아유타야 는 크메르 군대와 교역소로 시작된 역사적인 도시입니다. 이 번성한 무역항이 태국의 고대 수도가 되기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버마 침략자들에 의해 불타버릴 때까지 4세기 동안 이 칭호를 유지했습니다.

도시의 많은 사원과 유물이 나무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대부분이 파괴되었습니다. 약 50개의 석조 유물과 사원만이 화재에서 살아남았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1970년대에 보수 공사가 시작된 이래로 아유타야의 샴, 스리랑카 및 크메르 건축 양식을 둘러보는 것은 방콕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인기 있는 여행이 되었습니다.

스톤헨지

누가, 왜 만들었는지는 아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두 가지 대중적인 이론은 스톤헨지가 종교 의식을 위한 장소로 사용되었거나 태양과 달의 움직임을 모니터링하는 장소로 사용되었다고 주장합니다. 스톤헨지 유적과 인근 박물관을 탐험하는 데 2시간이면 충분하기 때문에 런던에서 당일치기 여행은 종종 윈저 또는 배스 방문과 결합됩니다.

메사 베르데

미국 남서부 깊숙한 곳에 600개의 고대 절벽 위 주거지가 있는 매혹적인 컬렉션이 있는 메사 베르데 국립공원이 있습니다. 이 주거지 중 가장 유명한 곳은 클리프 팰리스(Cliff Palace)로, 7세기 이상 동안 외부 환경으로부터 보호해 온 거대한 사암 골방(alcove)에 지어졌습니다.

그것은 북미에서 가장 큰 규모이며 주거 목적으로 단지 몇 개의 방을 포함하는 나머지 주거지와 달리 궁전에는 150개 이상의 방과 23개의 신성한 키바가 있었습니다. 거의 한 세기 동안 살았던 이 특이한 절벽 쪽 마을은 13세기에 갑자기 버려졌습니다. 그 이유는 아무도 모릅니다.

오늘날 메사 베르데에는 서기 55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약 4,800개의 고고학 유적지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일반에 공개되어 있습니다.

시기리야

시기리야(Sigiriya)는 스리랑카의 담불라(Dambulla) 마을 근처에 있는 200미터 높이의 수직 암벽에 새겨진 고대 요새입니다. 현재 라이온 락으로 알려진 것의 꼭대기에는 카사파 왕국의 수도로 여겨지는 고대 문명의 매혹적인 유적이 있습니다.

전성기에는 성채, 상부 궁전, 놀랍도록 다채로운 프레스코화가 있는 거울 벽, 사자 모양의 관문이 포함되었습니다. 왕이 죽은 후 수도는 버려졌고 14세기까지 불교 수도원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시기리야 정상까지 올라가는 것은 마음이 약한 사람을 위한 것이 아니지만, 물의 특징, 성벽, 계단식 정원 및 동굴 신사의 전망은 노력할 가치가 있습니다.

마사다

마사다의 고대 요새는 아마도 지구상에서 가장 인상적인 유적 중 하나일 것입니다. 유대 사막과 이스라엘의 사해가 내려다보이는 절벽 꼭대기에 자리 잡은 이 곳은 잊혀지지 않을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수천 년에 걸쳐 헤롯 왕의 궁전으로 지어졌습니다.

그것은 목욕탕과 개인 수영장과 같은 현대적인 생물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더 유명하게, 거대한 요새는 로마 노예의 삶 대신 죽음을 선택한 유대인 반란의 마지막 저항을 보았습니다.

오늘날, 군사 진영과 흉벽은 역사상 가장 잘 보존된 로마 포위 작전의 예입니다. 두 개의 길이 정상으로 이어지며 강렬한 태양 아래서 힘들지만 그만한 가치가 있는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함피

베이징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중세 도시인 함피는 인도에서 가장 부유한 도시 중 하나였습니다. 한때 사원과 황궁이 있는 카르나타 제국의 번성한 진원지였던 이곳은 이제 무너진 폐허만 남아 있습니다. 14세기에 두 명의 왕자에 의해 설립된 이전 수도는 단순한 강변 종교 중심지로 시작되었습니다.

하이라이트에는 왕실의 개인 예배 장소로 사용된 사원, 승리의 집, 돌로 ​​만든 마차와 음악 기둥이 있는 비탈라 사원, 기이한 바다 생물 조각이 있는 본당 등이 있습니다.

폼페이

폼페이의 으스스한 유적은 이탈리아 도시 나폴리 근처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상징적인 베수비오 산이 서기 79년에 분화했을 때, 용암의 파도에 로마 도시를 파괴하고 2,000명이 넘는 주민들의 목숨을 앗아갔습니다.

1950년대 화산암 아래에서 우연히 발견된 고대 도시는 매우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제대로 발굴된 것은 20여 년이 지나서였다.

현재까지 원래의 66헥타르 중 22헥타르가 발굴되지 않았습니다. 이 고대 로마 유적의 거리를 걸으며 전성기의 도시를 상상할 수 있습니다. 석조 주택, 사원, 빵집, 심지어 매춘 업소의 유적이 있습니다.

툴룸

칸쿤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있는 툴룸 유적은 마야인들이 지은 고대 절벽 꼭대기 요새의 유적입니다. 3면이 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네 번째는 카리브해로 열려 있어 전망이 정말 환상적입니다.

564년으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툴룸은 13세기와 14세기에 전성기를 누렸습니다. 단지 1,600명의 주민이 거주하는 이곳은 터키석, 옥, 면화 및 카카오 열매의 강력한 무역 중심지였습니다. 주요 명소인 엘 카스티요 피라미드 외에도 프레스코화 신전 내부의 아름다운 벽화를 살펴보고 야자수와 일광욕을 하는 이구아나로 둘러싸인 툴룸의 비밀 해변에서 수영을 즐겨보세요.

가이드 투어를 선택할 수 있지만 자신의 속도로 탐험하는 것에서 훨씬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셀프 가이드 책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에베소

지구상에서 가장 인상적인 그리스와 로마 유적 중 하나임에도 불구하고 고대 도시인 에베소는 터키 서부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2,00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이곳은 한때 유명한 아르테미스 신전이 있던 곳이었습니다.

그러나 이 폐허를 두드러지게 만드는 것은 그들이 얼마나 몰입감이 있는지입니다. 다른 많은 보호된 고고학 유적지와 달리 도시의 모든 부분을 만지고, 서고, 걸을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에는 일련의 고대 공중 화장실, Celsus 도서관, Varius 목욕탕, Hadrian의 사원 및 Prytaneion이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고대 세계에서 가장 큰 야외 극장인 25,000석 규모의 에베소 대극장(Great Theatre of Ephesus)이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엘로라 동굴

엘로라 동굴은 현무암 절벽의 측면에 새겨진 일련의 동굴, 수도원, 예배당 및 사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00개의 동굴 중 34개만 일반에 공개됩니다. 인도 마하라슈트라에 위치한 엘로라는 서기 60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5세기에 걸쳐 불교, 힌두교, 자이나교 승려들이 제작했습니다.

엘로라 동굴의 하이라이트는 카일라사 사원입니다. 시바 신에게 헌정된 이 조각상은 세계에서 가장 큰 단일체 조각품입니다. 다른 가치 있는 광경으로는 바위가 광택이 나는 나무와 비슷하기 때문에 이른바 목수의 동굴에 있는 큰 설법 부처가 있습니다. 초타 카일라샤 동굴에 있는 두 개의 거대한 인드라 동상을 놓치지 마세요.

테라코타 군대

테라코타 군대로도 알려진 테라코타 전사는 수천 명의 실물 크기의 군인과 말의 인상적인 컬렉션입니다. 중국 시안(西安)에 위치한 진시황제(Qin Shi Huangdi)의 무덤 근처에는 기원전 3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는 약 600개의 지하 구덩이가 있습니다. 1970년대 현지인들이 우물을 파던 중 우연히 발견되었습니다.

많은 부분이 발굴되지 않은 채 남아 있지만 이 구덩이 중 3개는 일반에게 공개되어 있으며 병마용 박물관에 둘러싸여 있습니다. 그들의 순전한 볼륨과는 별도로 이 점토 병사의 흥미로운 점은 모든 얼굴이 독특하다는 것입니다. 그것들은 각각의 특징을 지닌 손으로 조각되었으며 총 40년의 장인 정신이 필요했습니다.

치첸이트사

지구상에서 가장 유명한 고고학 유적지 중 하나인 치첸이사는 한때 유카탄 반도에서 번성했던 히스패닉 이전 도시였습니다. 서기 600년 마야인들이 건설한 이곳은 마야판이 새로운 수도가 된 1221년에 버려졌습니다.

하이라이트에는 나침반을 나타내는 4개의 계단과 연중 매일 365개의 계단이 있는 거대한 석조 피라미드인 Kukulkan 사원이 있습니다. 태양이 피라미드 계단에서 빛의 쇼를 만드는 춘분이나 가을 춘분에 가장 잘 방문합니다.

다른 꼭 봐야 할 사이트로는 전사의 사원, 마야 볼 코트, 해골의 벽, 한때 인간 희생의 장소였던 신성한 세노테가 있습니다. 치첸이사는 항상 붐비기 때문에 이른 아침이나 문 닫기 직전이 가장 좋습니다.

아크로폴리스

아테네 시 위의 횃대에서 파르테논 신전이 있는 아크로폴리스는 도시의 어느 구석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5세기에 페리클레스가 처음 건설하고 거주한 아크로폴리스는 결국 신전 도시로 탈바꿈했습니다.

이 고대 건축물은 청동과 펜텔릭 대리석으로 만들어졌으며 일부는 금도금을 하기도 했습니다. 복원이 아직 진행 중이므로 비계가 여전히 제자리에 있다고 놀라지 마십시오. 원래 유물 중 많은 부분이 아크로폴리스 박물관으로 이전되었으므로 여기에 있는 동안 방문할 가치가 있습니다.

파르테논 신전은 강렬한 태양 아래 서 있기 때문에 이른 아침이나 늦은 밤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덜 붐비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바간

고대 도시 바간은 미얀마의 매혹적인 사원 도시입니다. 한때 11세기와 13세기에 강력한 왕국의 수도였던 이곳에는 절정에 10,000개가 넘는 사원, 수도원, 신사, 탑, 사리탑이 있었습니다.

이후 몇 년 동안 이 성지는 몽골의 침략, 방치 및 자연 재해의 결과로 폐허가 되었습니다. 2,000개의 사원 유적만 남아 수평선에 흩어져 있습니다. 바간 고고학 지역은 도보로 둘러볼 수 있지만 엄청난 규모의 사원은 공중에서 가장 잘 감상할 수 있습니다.

Bagan 위의 열기구 타기는 버킷리스트에 추가할 가치가 있습니다!

티칼

과테말라 정글의 무성한 캐노피를 통해 돌출된 회색 사원 꼭대기와 함께 Tikal의 폐허를 엿보는 것은 진정 특별한 것입니다. 플로레스(Flores) 또는 엘 레마테(El Remate)에서 당일치기 여행으로 인기 있는 이 외딴 유적지에는 피라미드, 사원, 궁전이 곳곳에 있습니다.

Mesoamerica에서 가장 큰 고고학 유적지 중 하나인 Tikal은 AD 600년경에 마야 도시 중 가장 크고 가장 강력했습니다. 여기 계시는 동안 머리가 둘 달린 뱀의 사원도 놓치지 마세요. 서반구에서 가장 높은 콜럼버스 시대 이전 건축물 중 하나인 정상에 오르면 열대 우림과 그 너머의 놀라운 360도 전망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르낙

이집트 룩소르에 있는 카르낙 신전은 그 규모가 어마어마합니다. 대부분의 고대 도시보다 넓은 면적을 차지하는 이곳에는 사원, 성소, 오벨리스크 및 신사가 점재하고 있습니다. 짓는 데 2,000년 이상이 걸렸고 이집트의 파라오는 각각 고유한 건축물을 남겼습니다.

스핑크스 거리를 거닐며 그레이트 하이포스타일 홀(Great Hypostyle Hall)을 발견하십시오. 우뚝 솟은 철탑과 단단한 사암 기둥으로 가득 찬 이 거대한 방은 고대 이집트에서 가장 유명하고 사진에 찍힌 명소 중 하나입니다.

여기에 있는 동안 Sacred Lake와 인근의 화강암 풍뎅이를 감상해 보세요. 일곱 번 에워싸면 사랑에 행운이 깃든다고 합니다.

보로부두르

인상적인 2백만 개의 화산암 블록으로 만들어진 인도네시아의 보로부두르는 세계에서 가장 큰 불교 사원입니다. 9세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결국 1800년대에 다시 발견될 때까지 폐허가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예전의 영광을 되찾았고 특히 일출 때 인기가 높습니다.

보로부두르 기념물은 3개의 원형 플랫폼이 있는 6개의 정사각형 플랫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깨달음의 길은 피라미드 밑에서부터 불교의 우주론, 형체의 세계, 무색계의 3단계로 이어진다. 2,000개 이상의 부조와 500개 이상의 불상으로 장식되어 있으며, 각 불상은 불교의 가르침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테오티우아칸

현대 멕시코 시티 외곽에 위치한 테오티우아칸은 가장 유명한 아즈텍 고고학 유적지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Aztec은 실제로 그것을 만들지 않았습니다. 많은 이론에도 불구하고 아무도 실제로 누가 그랬는지 확신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Aztec은 버려진 도시를 우연히 발견했을 때 이름을 지정하고 자신의 것으로 만들었습니다.

전성기에는 서반구에서 가장 큰 도시였으며 수많은 주거 단지와 피라미드가 있었습니다. 그 중 일부는 기자의 피라미드만큼 컸습니다. 오늘날, 두 개의 상징적인 피라미드인 태양의 신전과 달의 신전이 주요 하이라이트입니다. 망자의 거리를 따라 산책하고 성채와 깃털 달린 뱀의 사원을 방문하십시오.

모아이 조각상

가장 높은 무게가 80톤이 넘는 폴리네시아 이스터 섬의 모아이 조각상은 상징적입니다. 사실, 들어보지 않았더라도 사진에서 그들을 알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대부분이 바다를 바라보고 있는 이 800개 이상의 조각상은 서기 400년에서 1500년 사이에 라파 누이족이 화산재로 조각한 것입니다. 기초적인 현무암 석재 곡괭이를 사용하여 만든 것으로 보이는 이 거대한 단일체 조각상은 각각 완성하는 데 거의 1년이 걸렸을 것입니다.

중요한 씨족 조상을 기리기 위한 방법과 토양을 개선할 것이라는 믿음을 포함하여 그들이 지어진 이유에 대한 많은 이론이 있습니다.

콜로세움

가장 상징적 인 로마 유적 중 하나 인 콜로세움은 고대 검투사 경기장이었습니다. 서기 80년에 공개된 50,000석 규모의 원형 극장은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동물 싸움과 참가자들이 죽을 때까지 싸우는 피에 굶주린 검투사 대회가 포함되었습니다.

콜로세움의 건축물은 오늘날의 기준으로도 인상적입니다. 외벽은 Ionic, Doric 및 Corinthian 기둥을 얹은 세 가지 수준의 아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전성기에는 석회화와 대리석 조각상으로 장식되었습니다.

최상층은 한 때 관중을 요소로부터 보호하는 거대한 차양을 지원했습니다. 오늘날 콜로세움 자체를 둘러보거나 근처의 포로 로마노 및 팔라티노 언덕 방문과 결합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만리장성

중국의 15개 성, 공국, 자치구에 걸쳐 있는 만리장성은 세계에서 가장 긴 인공 구조물입니다. 그것은 침략자로부터 방어하기 위해 6개의 중국 왕조 동안 건설된 일련의 분리된 벽과 해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000년이 훨씬 넘은 지금, 성벽의 일부는 폐허가 되었습니다. 흥미롭게도 그것을 시도하려는 사람들은 중국의 만리장성을 전체 길이를 걷는 데 약 18개월이 걸릴 것입니다.

페트라

Rose City of Petra는 수천 년 전 유목민들이 분홍 사암 절벽을 깎아 만든 고대 사막 도시입니다. 홍해와 사해 사이에 위치한 요르단에 위치한 이 도시가 한때 푸른 정원, 궁전 같은 집, 분주한 시장으로 가득 찼다는 사실이 믿기지 않습니다.

대신 페트라의 폐허를 산책하거나 낙타를 타거나 당나귀를 타면 성벽 안에 숨겨진 버려진 동굴, 사원, 무덤이 드러납니다. 암벽에 새겨진 2층짜리 재무부는 구시가지에서 가장 아름다운 랜드마크 중 하나입니다. 외관만 봐도 볼 가치가 있지만 인디애나-존시 왕릉이 있는 내부는 볼 가치가 있습니다. 오늘날까지 고대 도시 페트라의 95%가 발견되지 않은 채 남아 있습니다.

마추픽추

여행 버킷리스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마추픽추는 고대 잉카 제국의 가장 유명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이 역사적인 요새는 페루 산속에 숨겨져 있습니다. 스페인 침략자들이 1500년대에 도착했을 때 결코 발견하지 못했을 정도로 잘 숨겨져 있습니다.

그들은 1911년에 Bingham이라는 탐험가에 의해서만 발견되었으며 이것은 우연한 일이었습니다. 그는 실제로 Vilcabamba로 알려진 다른 도시를 추적하고 있었습니다. 첨단 공학의 경이로움으로, 건축물의 60%가 주로 요새화와 배수를 위해 지하에 건설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오늘날 이 성벽으로 둘러싸인 유적은 도보나 기차로만 갈 수 있습니다. 잉카의 잃어버린 도시 내부자를 들여다볼 수 있는 비밀 마추픽추 박물관을 놓치지 마세요.

앙코르

산스크리트어 ‘나가라’에서 파생된 앙코르는 ‘도시’를 의미합니다. 9세기와 15세기 사이에 크메르 제국의 수도였던 이곳은 번성하는 고대 대도시였습니다. 오늘날 앙코르는 힌두교 앙코르 와트 사원으로 가장 유명하며 이 사원은 지구상에서 가장 큰 종교 사원이라는 칭호를 받고 있습니다.

사원 위의 조명이 단순히 마법 같은 일출에 방문하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앙코르 고고학 공원에는 실제로 앙코르 와트 외에도 더 많은 매혹적인 랜드마크가 있습니다.

1,000개가 넘는 사원이 숲, 논, 농경지에 흩어져 있습니다. 하이라이트로는 초기 도서관과 잘 보존된 조각품이 있는 정글로 덮인 신비로운 벵 메알레아 사원과 고대 도시 앙코르 톰의 역사적 중심지를 표시하는 12세기 바이욘 사원이 있습니다.

기자

지구상에서 가장 신비한 고대 유적지 중 하나인 카이로의 기자 피라미드는 정말 매력적입니다. 4왕조에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를 위한 거대한 무덤으로 만들어졌으며 어떻게 지어졌는지에 대한 많은 추측이 있습니다.

그처럼 정확하고 흠잡을 데 없는 세부 사항으로, 그것들은 고대 이집트 공학의 또 다른 놀라운 위업입니다. 사실, 많은 사람들은 그들이 천사나 외계인에 의해 지어졌다고 믿습니다. 방문객들은 3개의 거대한 피라미드를 모두 입장료를 내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들은 매장실로 사용되었으며 파라오가 내세에서 사용할 보물로 흩어져 있습니다. 이는 수년 동안 많은 도굴꾼을 끌어들였습니다.

스핑크스와 키스하는 사진을 찍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이것은 거의 필수입니다. 최악의 군중에서 탈출하려는 사람들을 위해 주변 사막 고원에서 탐험할 가치가 있는 덜 알려진 무덤, 사원 유적 및 피라미드가 많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